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내 인생의 기적을 만든다'도서, 줄거리, 느낀 점

'내 인생의 기적을 만든다' 애 책은 쉽게 이룰 수 없는 성공을 향해 도전장을 던진 독자들을 위해 기획된 책이다. 실패의 그늘에 있거나 삶의 좌표가 없이 떠도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된 책이다. 세계 유명한 철하자들이 주장하는 전공분야만 선별하여 각 단계벼로 정리하여 나왔다.

줄거리

신념과 사랑과 섹스의 충동은 모든 적극적인 감정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다.

신념이란? 자기암시에 의하여 잠재의식 속에서 거듭 일깨워지고 가르침을 받아 일어나는 정신 상태를 말한다.

당신의 잠재의식에 '이렇게 해야 된다.'라고 거듭 명령하고 확인해 가는 과정이 신념을 자발적으로 발전시키는 유일한 방법이다.  당신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는 그 생각이 당신을 지배한다. 생각에 감정까지 씌어지면 다른 생각을 전부 흡수하는 자석과 같은 힘이 생긴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자신에 대한 신념의 결여는 말씨, 걸음걸이, 행위에까지 나타난다.

당신이 끝임없이 전진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치있는 존재라는 확심감을 갖고 있어야 하는 이유다.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키우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자기 자신을 가장 먼저 생각한다.

2. 자신의 장점만을 의식한다.

3. 하고 싶지 않은 일은 하지 않는다.

4. 싫은 소리를 하는 사람과는 상대하지 않는다.

5. 자신의 일을 즐긴다.

6. 성공을 위해 구체적으로 행동한다.

7. 자기 자신의 가치를 믿는다.

8.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하낟.

9. 자신의 인생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책임을 진다.

10. 자기 자신은 반드시 행복해진다고 믿는다.

 

당신은 자신의 인생과 더불어 투쟁하려고 하지 말라. 당신의 삶을 다스리도록 노력하라.

모든 사람이 소유한 가장 위대하고 놀라운 힘은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다.

선택과 결정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당신 자신밖에 없다. 왜냐하면 당신이 그것을 원했기 때문이다.

 

'두려움'을 제 2의 천성이라고 한다.

용기가 없어서가 아니라 감정을 통제하는 힘이 부족하다는 표시다.

두려움을 느낀다는 것은 외부로 나타난 자아와 내부에 숨어 있는 자아 사이에 균형이 잡혀 있지 않다는 표출이다. 

사람에 따라 자기의 감정을 제어하는 힘이 다르다.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것은 두려워하는 그 마음이다.

 

살다 보면 괴롭더라도 직면해야 하는 어두운 상황은 수없이 많다. 그때마다 나타나는 반응은 마음속에서 어두운 그림을 형성하고 그것이 잠재의식에 새겨져 기억의 한부분이 될 뿐만 아니라 감정의 일부가 되기도 한다. 

사람의 신체는 '감정의 연료'와 같은 조직이다. 인생이 얼마나 귀중한가를 깨닫고 50대, 60대가 얼마나 빨리 다가 오고

그 모든 것을 감사히 받아들이지 못한 것을 후회하게 된다는 사실을 젊은 시절에 깨닫게 하는 방법은 없는 것 같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첫 번째는 '결단코 해 내겠다.'고 하는 신념의 사람이고, 두 번째는 '어떻게 했으면 좋을지 모르겠다.'라고 하는 불확실한 사람이다. 인간의 삶은 어떠한 원인에서보다 결단에 의해서 파멸에 이르는 쪽이 많다.

정신과 육체의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그 어느 것도 끌어당길 힘이 없다. 우리의 삶이란 무엇인가 선택하지 않으면 안 되는 운명이다. 결단은 용기로부터 생긴다. 그리고 용기는 자신의 힘을 믿는 자신감에서 솟아오른다.

 

현재 당신을 에워싸고 있는 문제나 상황이 언제까지나 그대로 계속되리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상황은 항상 변한다.

분산된 빛은 아무런 힘도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초점을 맞추면 에너지를 모을 수 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느낀 점

많은 사람들은 자기 손으로 만든 감옥에 갇혀 있지만 그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경향이 많다.  그 믿음에는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곳의 환경도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우리 또한 그 믿음에 우리를 꽁꽁 옭아매도록 내버려 두기도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자유롭게 풀어줄 수 있는 유일한 존재다. 자유는 우리 자신을 이해하는 데서 나온다. 자유로워지고 싶다면 나는 내가 되어야 한다. 진정한 내가 되기 위해서는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이 깨우쳐야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진정한 자유로움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본다. 나를 믿기전에 세상에 나와 있는 많은 지식을 먼저 깨달아야 올바른 신념으로 바로 서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다고 본다. 오늘도 내 옆에는 책이 4권 쌓여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