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삶의 의미를 찾다

'삶의 의미' 를 찾으려면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서는 우선,나를 알아야 한다.

 

삶에는 행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삶의 의미를 찾는 일이다.

 

삶의 의미란?

자기 자신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는 어떤 것에 소속되고 거기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누군가가 정의했다.

행복은 어느 순간 반짝하다가 곧 사그라들지만, 삶이 너무 좋거나 혹은 너무 괴로울 때 방황하는 우리를

지탱하게 해주는 것은 바로 삶의 의미라는 사실이다.

 

우리가 절망하고 우울해하는 이유는 행복하지 않아서가 아니라, 삶의 의미가 없거나 부족해서다.

 

삶의 의미를 찾기 위해서는 우선, 나를 알아야 한다.

 

우리 대부분은 우리가 태어난 사회 문화에서 자유롭기는 어려운 존재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생각과 행동이 나의 의식에서 비롯된 것인지 아니면 무의식 안에 있던 것이 올라온 것인지

생각해야 한다. 무엇이 거짓이고 무엇이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만들어진 사고와 행동인지 판단해서

진짜 나의 모습을 찾아야 진정한 삶의 의미와 마주할 수 있다.

 

인간의 마음을 움직이는 진짜 원동력은 내 안에서 나와야 한다.

 

나는 어떤 일을 좋아하는가?. 사람은 좋아하는 일을 만나면 집중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반복한다.

그 대상이 없는 곳에서도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했을 때, 아니면 좋아하는 사람을 만날 때의

느낌과 같다.

 

의미 없는 편안함에 물들지 마라. 편하게 얻은 것은 진짜 내 것이 아니다. 그리고 쉽게 사라진다.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라. 원치 않는 모습은 떠나보내라. 당신이 바라는 모습을 항상 생각하고 무의식에 새겨야 한다.

꾸준하게 되뇌고, 실천하고 과거 모습이 나오면 반성하고 다시 원하는 모습에 몰입하는 과정을 수없이 거쳐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진정한 삶의 의미와 가까워질 수 있다.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주의란?  (0) 2023.01.04
스피치에서 스토리란?  (0) 2022.12.13
#호감을 얻기 위한 능력  (0) 2022.11.23
#감정 능력이 높은 사람들의 특징  (0) 2022.11.14
#감정이 일어나는 까닭  (0) 2022.11.08